로제 소스를 곁들인 속을 채운 한치와 딱새우 라비올리

by 고정다운, 김세린, 고주영

재료

•제주 한치 1마리, 올리브오일·통조림 토마토 적당량씩, 레몬 2개, 마늘 1쪽, 감자 1/2개, 양파 3 개, 밀가루 55g, 달걀노른자 2개, 빵가루 5큰술, 제주 딱새우 12마리, 우유 500ml, 생크림 250ml, 파슬리 2줄기, 바질·오레가노·땅콩·래디시·완두콩 조금씩, 소금·후추·설탕 약간씩

만드는 법

1. 한치 리피에니를 만든다. 한치는 손질해서 레몬, 마늘, 올리브오일에 30분 정도 재운다. 감자는 쪄서 생크림, 소금, 후추와 함께 잘 섞어 퓨레를 만든다.
2. 한치 다리, 딱새우살, 다진 양파 1개를 볶은 후 달걀, 빵가루와 함께 섞은 후 다시 볶아 한치 소를 만든다.
3. 재운 한치에 만든 소를 채워 180℃ 의 오븐에 10분 정도 굽는다.
4. 딱새우 라비올리를 만든다. 우유, 생크림, 레몬즙 3큰술, 소금을 냄비에 담고 약한 불로 가열한 다음 면보에 밭쳐서 리코타 치즈를 만든다. 딱새우는 손질해서 다진 파슬리와 함께 팬에 볶은 다음 살짝 갈아서 식힌 후 리코타 치즈와 함께 섞는다.
5. 밀가루 50g, 달걀노른자 2개, 올리브오일 약간, 물, 소금을 반죽해서 10분간 재운다. 얇게 밀어서 딱새우소를 넣고 라비올리를 빚은 후 끓는 물에 삶는다.
6. 로제 소스를 만든다. 냄비에 올리브오일,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를 넣어서 볶다가 마늘, 오레가노를 더하여 살짝 볶는다. 통조림 토마토, 바질을 넣고 강한 불에 한소끔 끓인 후 걸쭉해질 때까지 약한 불에 약 30분간 졸인다. 소금 간을 하고 갈아서 토마토 소스를 완성한다.
7. 토마토 소스, 생크림, 우유를 3:2:1 비율로 냄비에 담아서 약한 불에 가열한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