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행사 연기 안내

2020.03.13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 이사장 정문선입니다.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감염병)로 건강 유지와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큰 상황인지라 각별히 안부를 여쭙게 됩니다.
사단법인은 감염병이 국내에서 처음 발병한 지난 1월 말부터, 국내외 확산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제 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개최 가능성을 판단하고자 지켜 보고 있었습니다.
지난 2개월을 돌아 보면, 대한민국은 감염병에 대하여 2월 23일부로 국가위기경보 단계(관심/주의/경계/심각)를 최상위 등급인 “심각”으로 공표하고,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대한민국의 감염병 상황을 최상위 등급인 “경고” 등급(주의/경계/경고)으로 상향한 데 이어, 3월 11일에는 WHO가 “Pandemic 선언”을 하는 등 감염병 확산에 대한 대내외 우려는 더욱 커지는 상황입니다.
현재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감염병의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는 노력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확산세 지속으로 기업 및 산업 활동이 둔화되고 있으며, 관광 및 여행산업은 고사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관광이 주산업인 제주는 국내외 관광객이 끊기면서 자영업자 및 상공인의 피해가 막대하여, 감염병 확산 종식 이후 산업이 다시 살아날 수 있을 지에 대한 우려도 심각한 상황입니다.
5월 14일(목)~23일(토)로 예정된 제 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개최를 2개월 앞둔 지금 시점에는 후원사 및 관계자 여러분께 올 해 행사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드려야 하기에, 공동주최자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제주한라대학교 등과 충분히 협의를 거쳐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5월 개최 예정이던 제 5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20년 9월 3일(목)~ 9월 12일(토)의 기간으로 연기합니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국가적 재난 상황이 찾아올 때마다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극복한 경험을 갖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모두 힘내시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감염병 상황이 한시라도 조기에 종식되기를 희망하며, 감염병 극복 이후 제주 관광문화산업이 신속하게 회복되는 데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 이사장 정문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