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일

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

부산동래호텔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시작한 문동일 셰프는 프랑스 르꼬르동블뤼 요리학교를 졸업한 이후 메종글래드호텔 양식책임자를 거쳐 총괄주방장을 역임하였다. 조리사자격증과 조리기능장을 취득했을 뿐 아니라, 경영 컨설턴트 자격 또한 취득하여, 제주한라대학교 호텔조리과 겸임교수 및 퓨전 경영컨설팅 대표로서 제주지역 음식점 100여 개소의 경영진단, 메뉴개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였다. 또한 제주관광음식연구소장으로 제주 국제음식축제 조직위원장을 7회 역임했고, 서울 푸드그랑프리에서 제주 흑우 요리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통령 제주별장에서 8년 동안 3인의 대통령의 식사와 만찬을 준비하는 등 실력을 널리 인정받아온 문동일 셰프는 OliveTV ‘한식대첩3’ 제주대표로 출연, MBN ‘알 토란’출연 등 왕성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제주 퓨전요리 전문 레스토랑인<문동일셰프의 녹차고을 >과 (주)에스엠쿡 <문동일셰프요리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제주미식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JFWF 2019에 참여한 소감은?

조리하는 셰프로서 세계적인 셰프들과 함께 해서 행복 했습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요리에 대한 열정 아닐까요, 그리고 글로벌화 된 맛과 세련된 디자인이라 생각 됩니다.

셰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세상을 다양한 형태로 많이 보고, 그속에 들어가 참여하고 스스로 느껴 보시라~ 일을 많이 하면 피곤하지만 요리를 많이 하면 즐거움과 보람이 함께 합니다.

셰프 레시피

마늘고추장소스

샐러드용 참깨드레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