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봉

소봉식당

제주의 일본가정식 레스토랑 <소봉식당>의 오너셰프인 김소봉 셰프는 도쿄 롯본기힐즈와 에비스의 레스토랑 에서 경력을 쌓고, 이태원 <아자쓰>의 오너셰프로 지냈다.가급적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조리방식과 항상 깨끗하고 좋은 재료를 고집하는 열정을 지닌 김소봉 셰프는 하루에 한 번 직접 장을 보는 소박한 셰프이기도하다. 상남자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정갈하고 섬세한 손길로 요리하는 김소봉 셰프는 화려함보다는 쉽고 맛있는 일본 가정식을 선보이고 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OliveTV ‘올리브쇼’, SBS Plus ‘셰프끼리’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통해 전파 중인 자신의 요리를 통해 반전 매력 뿐만 아니라 요리 역시 더욱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JFWF 2019에 참여한 소감은?

실력있는 셰프님들을 뵐 수 있어 영광이었고, 앞으로 셰프를 꿈꾸는 친구들을 볼수있어서 개인적으로 뜻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고 느끼고 돌아갑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진실성인것 같습니다. 좋은 식재료로 진심을 담아 요리 하고 내놓는다면 결과는 조금 아쉬울순 있어도 본인 스스로에게 만큼은 떳떳하고 값진 작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셰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다른 셰프님들도 말씀을 주셨었지만 하루 아침에 셰프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시간은 줄일 수 있지만요, 그러니 하나하나 차분히 그리고 꼼꼼하게 단계를 밟아서 올라오셨으면 합니다. 물론 쉬운 길은 아니지만요. 응원할께요.

셰프 레시피

마제소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