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롤 오크라사

PLATTER BY KAROL OKRASA

동나이대셰프중가장재능있는셰프중한명으로꼽 히는 폴란드 출신의 Karol Okrasa 셰프는 호텔 인터컨티 넨탈 바르샤바의 의 총괄셰프 이다. 그의 레스토랑은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100 Best Restaurants Contest』 에서 ‘The Best Hotel Restaurant’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요리뿐 아니 라 제과에 관한 내공도 풍부해 World Chocolate Masters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되기도 하였으며, 다양한 방송 출연을 통해 그의 요리 스타일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렸 다. 요리만큼 여행을 사랑하는 셰프이기도 하다. 여행지 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폴란드 요리와 문화를 알리는 것 을 마다하지 않아, 폴란드 국무부로부터 폴란드 문화를 세계에 전파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 BENE MERITO ‘ 훈 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JFWF 2019에 참여한 소감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제주의 전통을 발견할 수 있었 고, 다른 셰프들과 영감을 교류할 수 있엇습니다. 항상 본태박물관에 방문했던 것과 해녀들의 이야기를 기억할 것입니다. 이 문화 축제의 한 부분이 되는 것은 저에게 큰 영광이었습니다. 환대에 감사합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열정과 책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그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줄 것입니다. 열정을 가지고 요리할 때, 우리는 자신을 표현하고, 문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셰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꾸준히 자신을 발전시키세요. 모든 셰프가 셰프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셰프는 반드시 훌륭한 전문가여야 합니다. 또 영감을 줄 스승을 찾고, 당신이 살고 있는 지 역의 역사를 배우세요. 문화와 관습을 더 잘 이해하는 것 은 요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셰프 레시피

훈제 소고기 엉덩잇살과 비트 쿨리스, 메밀 팝콘, 딱새우 드레싱의 톳 샐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