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가 케사다 피사로

SOBREMESA(소브레메사)

서울 서초에 위치한 레스토랑 <소브레메사>의 오너 셰프 인 에드가 케사다 피사로 셰프는 스페인의 지로나에서 요리와 요식경영을 수학했다. 졸업 후 에 서셰프로서의첫커리어를시작한이후,바스크의산세 바스티안에 위치한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에 서3년간경력을쌓으며파인다이닝에대한내공을넓 혀갔다.그후프랑스,호주,캐나다를거쳐그의고향스 페인으로 돌아와 El Fort, Fonda Xesc, Hotel Empuries 등 유수의 호텔에서 근무한 후, Hotel Aiguablava의 레스토랑에서 총괄 셰프를 지냈다. 이후 한국으 로 건너와 미식적 경험과 동시에 스페인의 전통과 문화 를 자신의 레스토랑 <소브레메사>에서 고객들에게 전파 하고 있다.

JFWF 2019에 참여한 소감은?

제주의 풍성한 식재료 뿐만 아니라 문화와 전통까지 알 아볼 수 있었던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전 세계의 셰프 들과 교류하며 서로 영감을 주고 받는 정말 특별하고 또 고마운 경험이었습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요리의 플레이팅이 사람들의 감정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식재료의 퀄리티와 음식의 맛입니다. 나는 맛있고 훌륭한 음식을 맛봄으로써 사람들이 행복 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셰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요리에 관한 세계적인 유행에 따르지 않을 것을 말하고 싶네요. 먼저 기본을 배우고, 식재료, 전통을 존중하며, 모든 것을 마스터할 때 비로소, 요리에 자신만의 상상력 을 발휘하고 새로운 경험을 창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셰프 레시피

에스까베체 딱새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