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현

스시호시카이

제주 최초의 하이앤드 스시야, <스시호시카이>의 총괄 셰프를맡고있는안성현셰프는처음문을연2014년부 터 지금까지 진귀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제주 식재 료의 독창적이고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해오며 제주 최고 의 스시야로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스시선수> 등 국내 최고의 스시야에서 11년 이상의 스시 조리 경력을 바탕으로, 스시호시카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아까스 (장 기 숙성한 적초)를 사용한 검붉은 빛깔의 샤리를 선보였 으며, 일본으로만 수출되던 제주산 금태, 백옥돔 등 국내 스시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제주만의 진귀한 식재 료를활용한스시로국내스시트랜드의큰변화를불러 일으킨 주역이다. 스시호시카이의 오픈 5주년을 맞이하 여, 국내 최초로 일본 최고의 스시야에만 납품하는 일본 최고 장인의 수작업으로 제작된 숙성용 빙장고를 도입하 는한편,예술가및장인들의작품으로구성된내부리뉴 얼 공사를 통해 제주를 찾는 미식가들에게 더욱 특별한 만족을 드리고자 한다.

JFWF 2019에 참여한 소감은?

세계 각국의 셰프님들과 JFWF 관계자분들, 그리고 찾아 주신 수많은 손님들로 인해 너무나도 성공적인 행사였 습니다.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으며, 제주의 식재료를 올바르게 알릴 수 있게 더욱 노력하고자 합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보다 진심이 담긴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어떤 마 음가짐으로 요리하느냐에 따라 맛도 달라질 수 있습니 다.

셰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식재료에 대한, 요리에 대한, 서비스에 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세요. 요리는 끝없는 배움입니다.

셰프 레시피

참돔스시 도로스시 고등어 시메 마끼